유용한 정보

신한은행 40주 맘적금 출산축하금 30만원 받기

꼬마벌 2024. 11. 18. 20:12
반응형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40주 맘적금이 출산축하금으로 임산부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 적금인지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신한 40주, 맘(Mom)적금은 "한 달부터 적금"의 이벤트 상품으로 출산 시 혜택을 제공하는 적립식이라고 합니다.

가입기간은 280일이며, 가입금액은 1천원부터 1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우대이율은 '40주 저축' 목표의 90% 이상 달성을 하면 되는데 즉 36회 이상 저축을 하면 연 2.0%의 우대 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 출산시 연 0.2%의 우대 이자율도 받을 수 있어 최대 우대이자율 2.5%를 받게 됩니다.

 

 

 

기본이자율(2.5%) + 최고우대이자율(2.5%) = 최종적으로 최고로 받을 수 있는 이자율은 5%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 40주 맘적금이 핫한 이유는 출산 축하금으로 30만원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축하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 적금기간중 자녀를 출산하여야 함.
  • 총 저국금액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함.
  • 자녀 출산 확인을 위하여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여 승인 완료를 받아야 함.

✅ 축하금 조건을 만족하였다면 다음날에 연결된 계좌로 30만원이 입금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착순 1만명까지 이며, 1인당 한번만 받을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연결계좌를 해지한 경우에는 출산축하금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금 지급을 받았다는 분들의 댓글이 있어 살펴보니, 24년 11월 13일 아직 만명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자격 조건이 되는 분들이라면 적금을 신청하고 혜택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매주 10만원씩 40주를 저축했을 때의 만기 수령이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최고 이자율 연 5% 를 적용하였을 때 만기수령이자는 세전 78,063원정도 됩니다.
  • 기본 이자율 연 2.5%를 적용하였을 때 만기수령이자는 세전 39,036원정도 됩니다.

 

 

 

신한은행 40주 맘적금은

가입할 때 "자동이체" 설정을 하여 매주 자동으로 저축하는 상품이라는 점도 유념에 두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는 다른 금융회사 계좌에서도 가능하지만, 해당 금융회사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자동이체일을 말일로 지정, 또는 공휴일과 같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해당 은행의 자동이체 정책에 따라 다음 영업일에 입금될 수 있는 점 우념.

 

이처럼 신한은행은 40주 맘적금에 가입 후 출산을 하고 서류제출을 하면 출산축하금 30만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 정보 공유를 드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