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회전청소기(에코룸 통돌이)를 구입하다.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
* 본 제품은 제돈 주고 사서 제가 써본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집에 대걸래가 하나 있긴 한데요...통 청소가 잘 안되고, 힘은 힘대로 들고 해서..이참에 바꿔야 겠다는 생각으로 알아보다 예전에 tv에서 보았던 통돌이가 생각이 나더군요.
제가 원하는 청소기 제품이 어떤 검색어로 검색을 해야지 나오는지 몰라서 '대걸래, 회전청소기, 통돌이, 대걸래청소기, 물걸래 청소기, 발판페달 청소기 등 무수히 많은 청소기 검색어로 검색을 했답니다. 또한 어느 곳 제품이 좋은지, 상품후기 및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가격은 어디가 저렴한지 등 정말 열심히 조사(?)를 시작했습니다.(물건을 구입할 때 신중한 편이거든요.^^;)
결론적으로 "에코룸 통돌이 회전청소기" 를 구입했는데요...(살균되는 것이 아닌 기본으로 주문.)
국내생산 제품이라는 점과 AS가 1년무상이라는 점이 저를 끌더군요.^^
상품평들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주문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통돌이 청소기를 구입한 가격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1만원 할인 쿠폰이 있어서 1만 4천원 정도에 구입을 했던 것 같습니다. 쿠폰 사용기간이 얼마 안 남았기에 이따다 하고 구입을 한 것이죠.^^
[에코룸 통돌이 회전청소기 박스]
주문하고 다음다음날 배송이 왔는데요...통돌이 회전청소기라고 이름이 적힌 전용(?) 박스에 포장이 되서 왔더군요. 기대도 되고, 마구마구 청소가 하고 싶어지더군요.ㅋ
[통돌이 회전 청소기 포장상태]
카메라 준비하고 바로 개봉하였습니다. 전 통돌이 회전청소기 기본 and 색상을 블루로 주문을 했는데요.. 블루가 시원해 보이고 좋을 것 같았거든요. 개봉해서 보니, 개인적으로 색상도 마음에 들고, 포장상태도 좋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비닐로 한번 더 통돌이청소기가 쌓여져 있더군요.
[통돌이 회전 청소기 개봉박두]
박스에서 꺼낸 통돌이 회전청소기 입니다. 대걸래는 3단으로 분리가 되어있었고요, 통돌이 청소기를 빨고 탈수하는 통(?)입니다. 탈수하기 위해서 페달이 붙어있는 거 아시죠.
[통돌이 회전 대걸래]
이것이 바로 청소도구인 통돌이 회전 대걸래 입니다. 비닐에 깔끔하게 포장되어져 있었습니다.
[통돌이 회전 대걸래(청소기) 빨고 탈수하는 통]
통돌이 회전 대걸래(청소기)를 빨고, 탈수하는 통입니다. 색사은 블루, 기본형이고요.
통돌이 회전 대걸래(청소기)를 꺼내서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설명서를 보지 않고 할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해보았는데요. 역시 쉽더군요.^^
3개의 봉을 연결한 통돌이 회전 청소기(대걸래)의 모습입니다.
길이가 어는 정도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줄자를 이용해서 재보았습니다.
끝에서 끝의 길이가 대략 117c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키가 크신 분들은 아마 청소하기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제품을 사기 전에 다른분들의 상품후기를 살펴보았을 때 길이가 짧아서 청소하는데 힘들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답니다. 아마도 대걸래의 길이 때문인 것 같습니다.
회전 대걸래(청소기)를 빨고, 탈수하는 통(바구니?)인데요.. 손잡이도 있어서 옮길 때 유용한 것 같습니다. 통안에 걸래가 들어있었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에는 걸래 2개를 리필이 포함된 구성품이었습니다.
대걸래를 탈수할 때 넣는 탈수통으로 페달을 밟으면 회전이 됩니다.
물을 담는 통으로 물을 담아서 대걸래를 빨수 있습니다. 쭈구려 앉아서 걸래 빠는 것을 싫어하는 저로써는 사용해 본 결과 아주 편하더군요.ㅋ
탈수할 때 밟아주는 페달입니다. 통돌이 회전 청소기에서 이 페달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데요. 제품을 잘 못사면 이 페달이 금방 고장이 나는데요...실제로 제가 구입한 에코룸 제품이 아닌 다른 곳의 제품을 구입하신 지인분은 페달이 금방 부서졌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 제품을 살 때 AS 1년무상이라는 것에 초점을 두었던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통돌이 청소기 구입시.. 그래도 구입평이 많고, 구매도도 높은 회사의 제품을 구입을 하시는 것이 득이지 않나 싶습니다.
극세사걸래 3개입니다. 여분으로 몇개 가지고 있으면 청소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세사걸래는 대(봉)에 끼워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하나하나 비닐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통돌이 회전 청소기 걸래]
비닐포장을 뜯어 보았습니다. 꼭 머리카락같죠.ㅋ 만져보니 부드럽고 폭신폭신 했습니다.
노란색 플라스틱 부분과 대를 결합하면 되는데요...빛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보이네요.ㅋ
[극세사걸래와 통돌이 대를 결합하는 중]
대걸래를 바닥에 놓고 대(봉)을 힘껏 눌러주니 '딱'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되더군요. 그리 어렵지 않고 힘도 많이 안들었습니다.
대걸래에 보시면 '주의'라고 스티커가 하나 붙어있는데요. 걸래를 빨때 플라스틱을 절대 밟지 말라고 되어있습니다. 회전이 되는 부분이기에 고장이 나면 빨거나 탈수시 작동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통돌이 회전 청소기 사용설명서]
통돌이 회전 청소기(대걸래)의 사용설명서 입니다. 사용전에 꼭 한번은 읽어보는 것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고장이 나지 않게 하는 것 같습니다.
통에 대걸래(청소기)를 담아보았습니다. 물이 담겨져 있지 않을 상태입니다.
통돌이 회전 청소기를 이용해서 청소를 해보기 이해 물을 통에 담았습니다.
물은 최대 여기까지만 담으라는 표시가 되어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더군요. 물을 너무 적게 담으면 걸래를 빨때나 탈수시에 넘어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통에 물 담아서 통돌이 회전 대걸래 빠는 중]
대걸래를 통소에 넣어 빨아보았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걸래였지만 빨아서 행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새물을 또 받아 한번 더 행궜습니다.
[통돌이 회전 대걸래(청소기)로 청소 중]
극세사 걸래가 부드럽다 보니, 쓰윽~ 하고 잘 밀려 나가는 데요...저는 약간의 힘을 주어서 바닥을 닦았습니다. 대걸래로 닦기 전에는 바닥을 청소기로 밀거나 빗자루로 쓸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고, 대걸래로 바로 밀게 되면 먼지들이 옮겨다니게 되는 꼴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대걸래의 경우에는 바닥의 얼룩들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손걸래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 통돌이 회전 대걸래의 경우에는 약간의 힘을 주어 밀어주면 바닥의 얼룩도 지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에 대걸래 보다 힘도 더 적게 사용해도 되고, 걸래를 밀고 나서의 물 자국 또한 없었습니다.
반짝반짝해진 저희 집의 거실 바닥입니다.^^ 기분부터 정말 상쾌하더군요...거실화를 벗고 맨발로 걸어다녀 보니, 뽀드득~뽀드득~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대걸래에 비해서 통돌이 회전 청소기(대걸래)의 경우 청소결과가 좋다 보니, 만족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잘 구입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 청소 후 걸래를 빨고, 탈수하는 것도 너무 편하게 서서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코룸 통돌이 회전 청소기' 만족입니다.
[ 결론 ]
- 장점 : 걸래를 빨고, 탈수하기 용이하다. 바닥 청소가 잘 되는 편이다. 물걸래 청소가 편하다.
- 단점 : 키가 큰 사람의 경우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다.(허리가 아플 수 있음.)
본 리뷰는 제가 직접 사용해 본 후 작성한 후기로 개인마다의 장단점이 다를 수 있으니, 구입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육식물 씨앗 뿌린 후 - 싹이 나오다. (0) | 2012.10.24 |
---|---|
이불압축팩,의류압축팩 사용후기(장단점) (0) | 2012.10.09 |
글로시박스 9월호 배송받다...최악...ㅡ.ㅡ; (0) | 2012.09.06 |
cj홈쇼핑(cj몰)에서 구입한 안동간고등어 42팩 후기 (0) | 2012.08.18 |
티스토리를 만나다. (0) | 2012.08.10 |